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영화

[영화] 간첩 리뷰

by GoLook 2012. 9. 26.
728x90




안녕하세요~ ^^ 정말 오래간 만에... 리뷰를 쓰네요..ㅋㅋㅋ

그동안 이런저런 영화를 많이 챙겨 보았지만 많이 게을러진 

관계로다가 리뷰를 내팽겨 쳤었네요...ㅠ

무튼간에~ 오늘의 리뷰는 영화 간첩 입니다^^

사실 이번 추석에 맞춰서 개봉하는 한국영화중 기대하고 있던 

영화라 개봉한날 보고싶었지만..

제가 놀고있진 않으니깐요 ㅋㅋ

 

 

 

 

포스터에서도 느껴지시는지 모르겟지만 저는 예고편만 

보고 완전 코믹물인줄 알았어요...-_-ㅎ

이 영화는 간첩도 사람이다! 라는 개념을 심어준것 같았습니다.


극중 김명민씨는 토끼같은 자식 둘과 여우같은 마누라를 책임지는 가장입니다.

자식 야구시키랴 야구 감독에게 좋은 물건 해드리랴 

오른 전세값 내랴 등골이 휘죠~


하지만 북에서 내려온 북한 간부가 망명을 하게 되죠..

그리고 그런 그에게 암살명령을 가지고 남한으로 

내려온 부장님(유해진) 씨가 나타납니다.

 

 

 

한팀을 이루게 된 간첩 김명민, 염정아, 변희봉,정겨운님은

그 북한 간부가 돈을 받고 망명한 것을 알고 

오로지 돈을 목적으로 암살명령에 따릅니다.

(위사진은 꼭 도둑들 컷 같지않나요?^^)

 

솔직히 저는 이 영화를 보면서 은밀하게 위대하게 라는 웹툰이 생각이 났습니다.

(영화 의형제도 살짝 보이구요...)

간첩이라는 소재와 북에서 버린것이나 마찬가지인 그들, 

그리고 갑작스런 변화들이

두 작품이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주관전인 관점에선 은밀하게 위대하게 가 스토리는 탄탄해 보이지만

마지막까지 유쾌함을 생각한다면 영화 간첩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후반부에 도로에서 총격신이 있었는데, 그게 창원이더라구요?^^

창원 명물 누비자 등 도청까지 스크린을 탔는데 모르는 사람이 보면

 아마 모르고 지나쳤을 꺼예요

 

 

728x90

'취미생활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리뷰  (2) 2012.02.09
[영화] 완득이 리뷰  (0) 2011.10.16
[영화] 리얼스틸 리뷰  (0) 2011.10.08
[영화] 카운트 다운 리뷰  (0) 2011.09.26
[영화] 의뢰인 리뷰  (0) 2011.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