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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IT/Programming] 소켓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숫자 야구 게임 만들기

by GoLook 2011.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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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눅스 환경에서 만들었습니다.



서버소스입니다.
Base_server.c 


 


클라이언트 소스
Base_client.c  

 






서버를 실행 시켰을때 서로다른 숫자가 나오고 연결요청 기다리는 
메시지 출력
을 하게 됩니다.



클라이언트로 접속을 해야겠죠??
다른 텔넷창을 실행시켜서 클라이언트를 실행 시켜줍니다.
물론 gcc를 실행 시켜줘야 합니다.

 
자세한건 요기에서 설명 드렸습니다^^ 


실행 방법 : base_clinet (IP주소) (포트번호)


 

실행을 하게 되면 야구게임입니다~~뭐라뭐라 설명이 나옵니다~~
물론 저기 안에 있는 메시지는 님들이 적고 싶은데로 적으시면 됩니다.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하게 되면 서버에서 클라이언트가 접속했다는 메시지를 출력 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숫자를 맞추는 게임을 하게 되고
만약 아래와 같이 숫자를 맞추게 된다면?
 


클라이언트는 메시지를 띄우고 나서 종료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버 또한 종료하게 되는데 
서버에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고 바로 종료됩니다.







잘 보셨으면 아래의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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